야간진료가 필요하거나, 응급상활발생시 국번없이 129

야간 및 휴일 진료의료기관 다운로드 야간 및 휴일 근무약국 다운로드

전체메뉴 사이트맵보기

근무시간안내

평일9시~18시 토·일·공휴일휴무

열린광장

“설 연휴, 감염병·식중독 주의하세요”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4.02.05
  • 조회수 : 7112

“설 연휴, 감염병·식중독 주의하세요”

- 최근 노로바이러스감염병 증가하고,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RSV) 등 유행

- 보건소, 설 연휴 동절기 비상방역체계 가동(1.19~2.18)해 감염병에 신속히 대응키로

 

○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가 설 명절을 맞아 최근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와 호흡기 감염병, 식중독 발생에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 2일 보건소에 따르면 다가오는 설 연휴에는 대규모 인구 이동과 여러 사람 간 음식 공동섭취 기회가 증가하기 때문에 호흡기 감염병 및 식중독 집단발생 가능성이 높고,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 이에 전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방역 완화 이후 처음 맞는 설 연휴에 대비해 24시간 비상연락망을 유지하는 등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해 감염병 발생에 즉각적 대응키로 했다.

 

○ 장관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채소·과일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먹고 껍질은 벗겨 먹기 △음식물을 충분히 익혀 먹기 △끓인 물 마시기 △칼·도마 소독해 사용하기 등 일상생활 시 식중독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 또한 명절을 맞아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을 면회하거나 산후조리원 등을 방문할 경우에는 호흡기 감염병이 전파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설 연휴 기간에도 감염병 및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해 손을 수시로 깨끗이 씻고, 기침 시 마스크 착용하며, 음식을 충분히 익혀 섭취하는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한편 질병관리청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노로바이러스 감염병이 지난 5년간 최고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RSV)등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감염병관리과 281-6678>

“설연휴,감염병·식중독주의하세요”.hw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