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2022.10.19.) 전주시보건소, '제21회 온고을 건강걷기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19/
조회수
378

전주시보건소, '제21회 온고을 건강걷기대회' 개최 

 

○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온고을 건강걷기대회가 3년만에 다시 재개된다.

○ 17일 전주시보건소(김신선소장)는 오는 29일 롯데 백화점 앞 천변에서 '제21회 온고을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전주시보건소가 주최하는 온고을 건강걷기대회는 시민들의 운동, 절주, 바른 식생활 등 건강생활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열리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중단된 뒤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 이번 대회는 전주시민은 물론 전국의 걷기동호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올해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건강홍보관을 체험한 뒤 가을이 물씬 내려앉은 전주천의 정취를 한껏 느끼며 함께 걷게 된다.

○​ 먼저 걷기 전 행사장에 마련되는 건강체험 홍보관에서는 △스트레스 측정 △음주위험 체험 △건강검진 홍보관 △치매예방 홍보관 △정신건강자가진단 등 다양한 건강관련 항목을 측정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 이어 본 행사인 건강걷기는 롯데백화점 앞 천변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백제교와 사평교, 가련교 아래 전주 천변을 왕복하는 1코스 4km 구간과 서신교 아래 천변까지 왕복하는 2코스 6km 구간에서 펼쳐진다.

○​ 걷기행사 후에는 버스킹 공연과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레크레이션 시간도 마련된다.

○​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일상걷기는 소소한 실천으로 확실한 변화를 만드는 전신운동이자,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한 운동"이라며 "시간과 장소는 물론 경제적인 측면까지 자유로울 수 있는 만큼 생활 속 걷기 실천으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 063-281-6333, 632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