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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체력증진과 연령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380
체력증진을 위해서 운동을 실시할 때에는 어떤 운동종목을 선택해야 하고 얼마만큼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운동이라도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수준의 체력증진효과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운동을 통하여 최상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혈액검사나 심장기능 등의 의검사를 통하여 자신의학 질병 유무를 확인하고, 체력검사 결과에 따라 운동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으로 20대와 30대의 남성의 경우는 근력증진 기구를 이용하여 근력을 증진한 후 운동과 달리기,테니스, 검도, 스케이트 등을 통한 지구력운동이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는 에어로빅 무용과 고정식 자전거, 등산, 볼링, 스케이트, 수영 등을 통해서 근지구력의 증진을 위한 운동이 바람직합니다.40대와 50대의 경우에는 체조를 생활화하며, 조깅, 수영, 골프, 등산, 배드민턴 등을 통하여 지구력과 유연성을 증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60대 이후의 경우는 스트레칭 체조, 배드민튼, 탁구, 수영, 고정식자전거 등을 통하여 유연성과 지구력을 증진시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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