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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편평족과 운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380
사람들은 누구나 편평족으로 태어나지만 걷기 시작하면서 발에 있는 인대와 근육이 강화되면 발바닥 가운데 부분의 뼈들이 둥근형으로 휘게되어 16세 정도면 아무런 불편이 없게 됩니다.
그러나 젊었을 때는 오목하게 정상이던 발바닥에 근력이 약화되거나 지방의 과도한 침착이 생기면 후에 발바닥이 평평해지면서 걸음걸이가 어색해 지기도하고 걸을 때마다 뼈 자체에서 통증을 느끼기도 하며 허리의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유전적 요인과 후천적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편평족의 경우 달릴때라든지 뛰어 남을때 평형을 유지하는 것에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편평족이거나 예방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발바닥내의 근력과 인대의 강화를 위하여 똑바로 선 상태에서 벽에다 손바닥을 댄 후 발뒤꿈치를 올리며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운동삼아 걷는 습관을 갖고 발에 맞는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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