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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여성과 운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347

건강을 위하여 운동을 하는데 여성이라고 해서 남성과 달른 것은 아니다. 그러나 여성은 해부생리학적 으로나 체력면에서 남성과 다른 특징이 있고 또한 힘을 추구하는 남성보다는 상대적으로 미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데 남자와는 다른 점들이 있다. 성장기에 있는 사춘기 전후의 여성들은 근력을 증진시키는 운동보다는 유연성의 유지 및 증진을 위하여 규칙적으로 스트레칭 운동을 해줄 필요가 있다. 이시기에 좋은 운동은 조깅,수영, 하이킹, 에어로빅댄스, 테니스,탁구, 배구, 사이클, 스키, 스케이팅 등이 있다.
한편 50세 이후의 여성은 근육과 골격이 약해질 뿐만 아니라 그밖에 각종 성인병에 걸려 있을 가능성도 많으므로 세심한 주의를 요한다. 특히 평소에 건강이 좋지 못한 사람은 먼저 의사에게 진찰을 받고 운동여부를 결정해야 하지만 빨리 걷기, 고정식 자전거, 탁구, 게이트볼, 가벼운 무게의 근력증진 운동 등은 바람직한 운동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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