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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등산시 보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376

등산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운동종목 중의 하나입니다. 등산에 대한 경력을 짐작하기 위해서는 산에올라가는 걸음걸이를 보면 잘 알 수 있으므로 걸음걸이는 등산시 중요한 기본 기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올바른 걸음걸이를 하려면 우선적으로 등산화가 발에 잘 맞고 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등산화의 구두끈은 올라갈 때에는 약간 늦추어 매고 내려올 때는 꼭 매야하며, 걸음걸이의 속도는 앞사람과의 거리가 멀어지라도 조급하지 말고 여전히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여 처음이나 중간이나 언제나 같게 하여야 합니다.보행시의 요령은 발바닥 전체가 닫게 하며 다리를 앞으로 내어놓는 것이 아니고 무릎이 앞으로 나온다는 기분으로 크게 발을 떼지 말고 짧게 그리고 천천히 떼면서 걷는다. 계단을 오를 때만 제외하고는 발끝으로 걸어서는 않되며 진흙길이나 모래 길에서는 구두 뒤꿈치로 강하게 딛고 균형을 잡으면서 내려와야 합니다.초보자의 경우는 무거운 짐을 졌을 때 무릎이 굽는 듯한 느낌이 있으나 마음을 편하게 갖고 몸 전체를 조금씩 앞뒤로 흔드는 듯한 기분으로 천천히 걸으며 한번에 많이 쉴 생각으로 무리하게 오랬동안 걸어서는 않되며, 매우 피로하기 전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쉬도록 합니다. 또한 걸으면서도 정신적 여유를갖고 주위의 변화라든가 길목을 기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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