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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짧게 반복운동을 하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378

일반적으로 질환이 있는 경우는 적당한 강도로 반복하는 것이 좋다. 5분 운동 후 1분을 쉬거나 10분 운동후 2분을 쉬거나 15분 운동 후 3분을 쉬거나 등산의 경우는 20분 걷고 5분을 쉬거나 하여 점차 휴식 시간을 줄여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헬스클럽에서 기구를 이용하여 운동을 할 때에도 질환이 있거나 고령의 경우는 1분에 60회 들 수 있는 무게로 20-30회정도 다리부위, 가슴부위, 허리부위 순서로 기구를 배치하여 순환운동을 하면 심폐기능향상에 도움을 준다. 한 기구에서 20회 정도를 마치고 난 후 처음에는 1분을 휴식하며 훈련에 따른 체력이 향상되면 휴식시간을 15초 정도 씩 감소시켜 전체의 운동시간을 줄이면 심폐지구력과 근지구력 증진을 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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