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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타인을 의식하지 말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439
남을 의식하게 되면 불필요한 경쟁심을 유발하여 능력에 비해 과중한 량과 강도로 인하여 상해를 입기 쉽습니다. 성인병이 있는 경우 짧은 시간에 과도한 강도의 중량운동을 하는 것은 운동효과 면에서 비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100m를 최대속도로 달리거나 헬스클럽 등에서 주위를 의식하여 남보다 무거운 중량을 힘겹게 들어올리는 행위 등은 실제로 힘들인 만큼 칼로리 소모가 많지 않습니다.일반적으로 단기간의 강한 운동보다는 낮은 강도로 시간을 길게 하는 것이 순환기능의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체지방량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성인병의 예방이나 치료 면에서는 효과적입니다. 장거리를 오랜 시간 에 걸쳐 걷는 산책이나 수영 또는 골프를 천천히 오래하게 되면 신체의 과다한 지방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것이 가속화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 면에서는 매우 효과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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