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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운동은 새벽에 하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553

새벽에는 공해물질이 지면 가까이 가라앉아 새벽운동이 몸에 해롭다는 견해도 있으나 운동 효과면으로 보면 새벽 운동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새벽시간에는 위장이 공복된 상태이므로 이때 우유한잔 정도를 마신 뒤 운동을 하면 피하에 저장되어 있는 과잉의 지방과 간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어 체내의 지방량을 줄이게 되므로 특별한 질환이 없는 분으로서 단순히 체중이 과다하거나 혈중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등의 고지혈증인 분들에게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음식을 섭취한 즉시 운동을 하면 소화장애를 일으킬 경우가 많으며 섭취된 탄수화물이나 당분 등을 주에너지로 소모하게 되므로 체중조절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당뇨병, 고혈압 등의 질병이 있는 경우는 이른 새벽보다는 식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난 후 운동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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