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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욕심을 버리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409

오랫동안 운동을 멀리한 사람들은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심폐기능이 크게 떨어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갑자기 지나친 의욕으로 운동을 시작하여 무리가 생기어 심하게 되면 기능장애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하려던 결심이 흔히 며칠 가지 못하고 무너지는 것은 특별히 의지가 약해서가 아니고 몸이 감당 못할 만큼 피로가 누적되어 마음이 내키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전혀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의 경우는 조깅, 수영, 웨이트트레이닝 등 본격적인 운동계획은 일단 뒤로 미루고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업드려 팔굽혀펴기, 누워 윗몸 일으키기, 뒷짐지고 앉았다 일어서기 등을 틈틈이 반복하는 것이 좋으며 각 운동 모두 30초에 20회 정도 반복할 수 있게 되면 본격적인 운동을 할만큼 몸이 적응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조깅이나 수영 등을 하게될 경우 초기에는 800m를 7분 정도로 달리거나 100m를 7분 정도로 물 속에서 걷는 등 최대한 여유있게 잡고 1주일 단위로 점차 시간과 거리를 조금씩 늘리는 방법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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