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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요통과 운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345

요통은 주로 선천성 기형, 바르지 못한 자세, 잘못된 운동기술이나 운동습관에 기인한다. 요추의 염좌와 긴장은 허리를 갑자기 비틀거나 심하게 굽히거나 젖히는 동작을 할때에 허리부위의 근육과 인대를 손상시켜 통증이 발생한다. 이러한 통증을 피하기 위하여 인체는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든지 신경의 이상증상이 나타나게 된다.연령이 고령화 되면 이러한 현상이 더욱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 근육약화가 주 원인이며 요추부 주위의 근육을 강화시키지 않으면 경미한 동작으로도 요통이 발생하기도 하며, 만성적인 요통으로 장기간 고통을 느끼게 된다. 허리의 상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몸통근육을 강화해야 한다.등의 근육은 요추를 보조하고 보호해 주며, 복부근육은 허리를 앞에서 받쳐주고 자세를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므로 등과 복부의 유연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스트레칭 체조와 근육을 강화해주기 위한 윗몸 일으키기 운동으로 복부근육의 근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요통의 예방에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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