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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운동 전·후의 식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702

운동 전 식사는 소화에 충분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운동 2∼3시간 전에 이루어져야 한다. 식후에 운동을 하면 생체리듬의 혼란을 초래하기 때문에 식사는 가볍게 하고, 순환계에 과도한 부담이나 호흡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한다.운동 직후에는 운동 중과 같이 복부대장에의 혈류가 적어 위장의 활동이 충분히 발휘되지 않기 때문에, 운동 직후 대량의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위장에 부담을 주게 된다. 따라서 식사는 충분히 휴식하고 나서 해야 하고, 식사의 내용물은 소화되기 쉬운 음식물을 선택하도록 한다.
운동 전후에는 식사를 피하도록 하고 가벼운 운동의 경우에는 적어도 운동 1시간 전, 강한 운동의 경우에는 적어도 운동 2시간 전에 음식물을 섭취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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