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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근육의 통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370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운동을 행한 경우나 심한 운동 후에 혹은 이제까지 행해 왔던 운동강도를 변경했을 경우 근육의 통증이 일어난다. 심하게 운동한 다음 날, 종아리나 허벅지 등에 일어나는 대부분의 근육통은 보통 근육의 피로 즉, 젖산의 축적 때문에 생기지만 드물게 근 파열 또는 인대나 건의 이상 등으로 발생될 수도 있다.
이러한 근육통은 하루나 이틀 정도 지나면 통증이 소실되기 때문에 특별히 걱정할 필요는 없다. 가벼운 통증일 경우에는 운동을 중지하지 않고 계속하는 편이 오히려 결과가 좋을 수도 있으므로 통증에 따라서 운동량을 일시적으로 줄이든가, 아니면 1∼2일 정도 중단하든가, 자신이 적당히 판단하면 된다. 이러한 근육통을 예방하려면 운동 전 충분한 준비운동이나 스트레칭 운동을 실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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