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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근육통의 원인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383

근육통에는 많은 원인이 있지만 주된 원인의 하나는 결합조직내의 손상이 주된 원인입니다. 야구선수들이 공을 많이 던지더라도 운동이 끝난 후에는 아주 미세한 근육이 손상이 받게 되고 이것이 기능적인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우리가 공을 차거나 점프 등을 할 때에도 서로의 보조역할을 해주는 길항근이 상대적으로 비슷한 힘을 발휘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 손상을 입는 것입니다. 따라서 운동 전에 스트레칭 체조를 통해서 근을 최대한 신전 시킴으로서 근육통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운동 후에는 응급처치 방법인 안정을 취한 후 차가운 수건을 관절부위에 댄 후 가볍게 누르면서 위로 올려주는 방법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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