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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묻고 답하기

운동성 두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1302
두통은 운동시 자세의 변화와 힘을 쓸 때 대뇌의 뇌간 부위에 혈류가 감소할 때 머리의 앞부분과 앞쪽과 뒤쪽에서 나타나기도 하며 옆쪽에서 증상이 나타납니다. 운동시 두통을 느끼게 되면 눈이 침침해지거나 귀에서 소리가 나는 듯한 불확실한 증상과 구토증이 동반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성 두통은 여러가지 운동종목 중 전력을 다하는 운동시에 갑작스런 과호흡과 이산화탄소의 감소로 혈관수축과 연관되어 있고 이러한 허혈상태는 잠시 후에 혈관확장과 통증으로 이어진다고 알려지고 있으며, 섬광성 암점 등의 현상이 발생한 후 대략 15분에서 1시간 정도 지속합니다. 증상은 일반적인 편두통과 흡사합니다. 특히 덥고 축축한 기후에서 운동시 자주 발생하며 중등도의 탈수시의 증상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이런 유형의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며 심장기능에 과도한 부하가 걸리지 않는 익숙한 운동을 하여야 하며 운동선수라 하더라도 시합전이나 훈련 전 충분한 준비운동이 필요합니다.또한 운동성 편두통은 갑작스런 성행위시에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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