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건강증진 > 비만 > 운동관리 > 운동 묻고 답하기

운동 묻고 답하기

장수와 운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24
조회수
337
인간의 수명은 유전적 요소가 강하다고 한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일주일에 2,000 칼로 리를 소비한다면 평균적으로 2년 정도의 수명이 연장된다고 한다. 이것은 1주일에 16km 이상을 걷는 것과 같은 효과이다. 30대에서 50대의 연령군에서 운동을 하는데 1분을 소비하였다면 2분 30초의 생명을연장 시켜준다. 심지어 1주일에 8-16km 정도를 걸으면 1주일에 500-1,000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는데 좌업생활을 하시는 분들보다 사망율이 22% 정도가 낮다. 건강한 생활 양식은 수명의 연장을 보장할지 못할지라도 삶의 최고 상태로 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보다 건강을 위한 운동이 되려면 자신에게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 일생동안 즐길수 있어야 한다. 신체적으로 활동적인 생활이 적응됨에 따라 운동의 이로움이 운동시 수반되는 고통보다 더 크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알맞는 운동방법을 터득해야 하며 운동시는 언제나 자신의 페이스를 지키는 것이 안전하며 경쟁이나 기록에도전하는 것은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템포의 운동이나 한랭, 고온시의 운동, 혈압이 상승하기 쉬운 웨이트트레이닝, 매달리기 등의 강한 수축을 요하는 운동은 피하며 신체에 대한 부담도 낮은 운동을 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유지 증진하기위한운동종목으로는 보행, 게이트볼, 유연체조, 검도, 요가, 수영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