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2021.08.05) 전주시 공무원들 '사랑의 헌혈' 동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09/
조회수
202
전주시 공무원들 ‘사랑의 헌혈’ 동참
- 전주시보건소, 5일 전주시청과 완산·덕진구청에서 사랑의 헌혈운동 전개
- 헌혈자에 헌혈증과 영화관람권 등 기념품 제공, 자신의 건강상태 확인 가능

 

○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전국적으로 혈액수급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주시 공무원들이 헌혈에 동참하고 나섰다.

○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5일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함께 전주시청과 완산·덕진구청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했다.

○ 이번 헌혈운동은 전체 헌혈자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의 방학으로 헌혈자 수가 감소함에 따라 혈액부족 사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 헌혈에 참여한 전주시 공무원과 시민에게는 헌혈증과 함께 △혈액검사 △혈압체크 △빈혈검사 △간기능 검사 △B·C형 간염검사 △매독항체검사 △에이즈검사 등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며, 영화관람권 등 기념품도 제공됐다. 헌혈증은 향후 본인과 가족의 수혈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기부도 가능하다.

○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혈액이 공급될 수 있도록 전주시 공무원들이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로 위축된 헌혈 문화가 확산돼 따뜻한 생명 나눔 실천이 계속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한편 헌혈운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시민은 연중 △헌혈의집 고사동센터(완산구 전주객사5길 46) △헌혈의집 효자센터(완산구 용머리로 57) △헌혈의집 덕진센터(덕진구 기린대로 470) △헌혈의집 전북대센터(덕진구 백제대로 567, 전북대 내) △전북혈액원(덕진구 혁신로 463) 등 5개 헌혈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보건소 보건행정과 281-623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