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전주시 보건소, 담배연기 없는 전주 만들기 주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31/
조회수
109

 

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

 

전주시 보건소, 담배연기 없는 전주 만들기 주력!

 

- 32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 홍보 캠페인,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집중 지도점검 실시

 

전주시 보건소(소장 김경숙)가 지난 531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전북대학교에서 금연 홍보 캠페인 및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에 대해 집중 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정한 기념일(매년 531)로 전 세계 흡연자들이 담배에 대한 의존으로부터 탈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폐해를 매년 강도 높여 경고하고 있다.

 

전주시 보건소는 이번 제32회 세계금연의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니코틴 의존도 평가, CO측정 등의 체험코너를 통한 금연 홍보관과 금연을 원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그 자리에서 등록 및 상담이 가능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였다. 그 외에도 팀 간 연계를 통해 절주비만심뇌혈관질환결핵구강 건강관리 등의 보건소의 각 사업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지도단속에 대하여 학생 및 전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 및 지도단속을 실시하였다.

 

전주시 보건소는 이외에도 담배연기 없는 전주시의 환경 조성을 위해 보건소 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1:1상담 및 등록을 통해 금연을 도와주고 있으며, 보건소를 이용하기 어려운 직장인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동 금연클리닉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미취학 아동, 학령기 학생 및 전주 시민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홍보를 시행하고 있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세계 금연의 날 32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전주시 보건소에서는 담배연기 없는 클린 전주를 위해 흡연예방 및 금연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며, 금연을 하고자 하는 전주 시민은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함께하여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