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어르신 행복충전 힐링과 소통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31/
조회수
34

 

어르신 행복충전 힐링과 소통 프로그램 운영

 

전주시보건소, 노인 경증 우울대상자 대상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실시

 

전주시가 방문건강관리 노인 우울 대상자들의 자기건강 효능감 및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나섰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에 따르면 지난 24일 방문보건센터 등록 대상자 만 65세 이상 노인 중 경증 우울대상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우울감 해소를 위한 힐링과 소통 정신건강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내용은 어르신들의 건강체크 및 상담을 통하여 보건소 관련부서와 연계하고, 신시현 문화교육 전문 강사의 힐링과 소통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강좌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주시보건소 방문보건센터에 등록된 의료취약계층 대상자는 총 5,622명으로, 그 중 65세 이상 대상자는 4,760명으로 전체 대상자 중 84.6%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우울검사를 실시한 결과, 중증우울대상자는 289, 경증우울대상자는 1,154명으로 나타났다.

 

이에, 의료취약계층의 우울감과 소속감 감소, 고독사를 예방하고 사회적 관계 증진과 보호를 위하여 매년 2회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여러 사람들과 함께 많이 웃고 소통하며 스트레스가 풀린 것 같다며 만족해했으며,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대상자들의 우울감과 스트레스 관리 및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 및 연중 로그램을 적극 운영하여 정신건강증진 도모와 함께 전주시민의 건강지킴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전주시보건소는 지난해 2회에 걸쳐 54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방문건강관리 시 노인우울검사, 치매선별검사 실시 및 정신보건센터 연계 등 노인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