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미취학아동의 ‘영양 올리고, 건강 올리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24/
조회수
78

 

미취학아동의 영양 올리고, 건강 올리고!’

 

- 전주시보건소, 매년 2만 여 명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새싹 프로젝트 운영

 

- 아토피와 미세먼지 예방수칙 등 다양한 주제의 건강생활 실천 교육 통해 건강한 성장 도와

 

전주시가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한 건강생활 실천 교육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미취학 아동들이 신체·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생 약 2만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새싹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건강새싹 프로젝트는 영양사와 간호사, 치위생사, 운동지도사 등의 전문 인력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실습과 게임 등을 통해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8일 진행된 건강새싹 프로젝트 교육에서는 아침식사 꼭 먹기, 편식교정 등의 영양교육 술과 담배의 해악성 교육 성장을 돕는 신체활동 아토피 예방교육 미세먼지 예방수칙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특히 전주시보건소는 최근 환경오염과 대기환경의 악화로 미세먼지까지 심해져 알레르기 질환 유발인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날 교육에서 아토피 예방교육과 미세먼지 예방수칙에 대한 교육도 제공했다.

 

이에 앞서, 전주시보건소는 지난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교육 신청을 받아 총 414개소 23599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학부모의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미세먼지 예방수칙에 대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이뤄져 매우 유익했다면서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 체력 향상, 자신감과 창의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6세 이전에 형성된 건강습관은 평생 건강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보다 많은 전주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 교육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보건소는 이외에도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모여라 건강동산 구강튼튼 꿈나무 체험교실 현장으로 찾아가는 키즈클럽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아토피 예방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통해 미취학아동의 건강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보건소(063-281-6267~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