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평화보건지소 늘 봄날 운동교실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12/
조회수
128

 

청춘과 건강을 돌려드립니다!!


- 평화보건지소 늘 봄날 운동교실 운영 -

 

전주시보건소(보건소장 김경숙) 평화보건지소는 평화동 거주 심뇌혈관 자를 대상으로 늘 봄날 운동교실을 오는 211일부터 운영한다. 늘 봄날 운동교실은 평화보건지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2월부터 4, 7월부터 8월까지 매주 월·수요일 오전 9시부터 10시 총 2기수로 운영할 계획이다.

 

심뇌혈관질환 유병률 상승과 여러질환이 동반되는 대사증후군 및 심뇌혈관질환

으로 인한 중증합병증과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의료비 및 사회경제적 부담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예방 및 관리가 필요하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은 평생동안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므로 운동은 필수적이나 건강을 위해 시작한 운동은 혼자서 하는 지루함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기 쉽다. 그러므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동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고 건강행위 실천을 유도하여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 시킴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 할 수 있다.

 

늘 봄날 운동교실은 이런 부분을 보완해 운동지도사의 지도하에 심뇌혈관질환자들에게 규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된 사업이다.

평화동 거주 보건지소 심뇌혈관질환 등록자이면 누구나 참여신청할 수 있으며,

둘이 함께 웰빙 스트레칭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밴드 운동 관절도 춤추게 하는 유연운동 청춘을 돌려주는 근력 운동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사전사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체지방 분석 및 측정을 통해 운동의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평화보건지소 내 심뇌혈관질환 등록자 수는 2018년 고혈압(1,797), 당뇨병(811), 이상지질혈증(810)으로 2018년 늘 봄날 운동교실은 총 31/444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고, 참여자 만족도 97%, 심뇌혈관질환 개선율 70%의 결과가 나타났다.

 

심뇌혈관질환 관리 및 운동에 자세한 사항은 평화보건지소(063-281-663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