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인지재활 및 강화 프로그램 ‘도란도란 두뇌톡톡교실’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12/
조회수
97

 

전주시치매안심센터

 

인지재활 및 강화 프로그램

ㆍㆍ

도란도란 두뇌톡톡교실 운영

 

치매환자 및 치매고위험군 어르신 대상, 5일 운영

 

전주시에서는 어르신의 치매예방을 위하여 인지재활 및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치매환자 및 치매고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치매예방 및 인지재활 프로그램인 도란도란 두뇌톡톡교실을 주 5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주시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지재활 및 강화 프로그램인 도란도란 두뇌톡톡교실은 치매의 진행을 최대한 늦추고 인지기능을 증진하는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이다. 경증치매와 인지저하 그룹, 치매고위험군 그룹 등 수준별 4개 반으로 나누어, 현재 치매예방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부터 치매로 진단받아 치료중인 치매환자에 이르기까지 대상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안면근육 자극하기, 온몸 자극하기 등 뇌신경체조, 치매예방체조를 시작으로, 지남력을 향상시키는 현실인식훈련 집중력, 기억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향상시키는 인지훈련학습지 수예와 공작 같은 소근육 활동 등 다양한 감각활동과 실제 일상생활과 연관된 활동들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인지재활 및 강화 프로그램인도란도란 두뇌톡톡교실을 총 390(2,555) 운영하였고, 2019년에도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더욱더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전주시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인지재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란도란 두뇌톡톡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전주시치매안심센터(063-281-6248, 6291~5)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