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전주시! 청소년을 위한 중독폐해예방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25/
조회수
113

 

전주시! 청소년을 위한 중독폐해예방교육 실시

 

직접 찾아가는 교육·체험 프로그램 제공

 

전주시가 아동·청소년기 음주와 흡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음주와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을 위해 알코올·니코틴 중독폐해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청소년의 정신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중독폐해예방교육은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을 직접 방문하여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음주와 흡연의 위험성과 신체·정신에 미치는 영향 등을 설명하고, 음주 또는 흡연의 유혹을 단호하게 거절하는 대처방안을 알려주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 후 음주 후 경험하는 시야손상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가상음주체험과 중독폐해예방 저금통 만들기 등을 통해 음주로 인한 신체적 폐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다.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매년 전주시 내 초··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중독폐해예방교육을 실시해왔으며, 1월부터 9월까지 초··고등학교 5, 지역아동센터 10곳을 대상으로 총 1002,293명에게 알코올·니코틴·인터넷/스마트폰·약물중독폐해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송준상 보건소장은최근 음주 및 흡연 경험 연령이 점점 낮아짐에 따라 성장기에 있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중독폐해예방교육을 통해 음주와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200211월 개소하여 지역사회의 중독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중독 조기 발견 및 개입서비스, 중독질환 관리사업, 가족 지원 사업, 중독폐해 예방 및 교육사업, 지역사회 안전망 조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독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청소년, 직장인, 여성, 노인 등 다양한 대상자에게 적합하도록 개별적이고 체계적인 개입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중독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는 물론 그 가족의 회복을 위한 상담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이 중독문제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tel. 223-456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