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2018년도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이동검진」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12/
조회수
157

2018년도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이동검진운영

 

2.2부터 관내 7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교육 실시

 

경로당, 복지관 외 공공기관, 학교, 재활기관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 수혜자 발굴

 

전주시가 업무로 인한 시간제약 또는 보건소에 접근성이 낮은 이유로 건강증진서비스 수혜를 받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이동검진을 운영한다.

 

전주시보건소(소장 장변호)는 지난해부터 기존 경로당과 복지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던 이동검진을 사업장, 학교, 아파트 등으로 확대 시행하여 노년층뿐만 아닌 청장년층의 건강문제까지 집중 관리해왔다.

 

○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이동검진은 전주시 관내 사업장, 학교, 아파트 등에서 이동검진을 신청하면 전문 인력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의 수치를 측정해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지속적인 추후관리도 제공된다.

 

장변호 보건소장은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워 건강증진서비스 수혜를 받지 못하는 시민들이 전주시보건소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길 바란다특히 개인 사업장의 사업 참여도가 상대적으로 높지 않아 관련 사업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이동검진은 전주시 경로당 및 복지관 등을 포함하여 303회 운영되었으며, 이중 건강위험도가 높은 대상자는 보건소 금연클리닉 등에 연계하여 집중 건강관리를 받도록 하였다. 전주시보건소는 올해 초 상반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70여개의 기관을 확정했으며 이동검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보건소(063-281-6362)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