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건강한 겨울방학 만들기, 보건소와 함께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1/12/
조회수
14

건강한 겨울방학 만들기, 보건소와 함께하세요!

 

- 전주시보건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 방학 맞아 다음달 26일까지 구강, 음주예방, 영양, 운동, 흡연예방교육 원스톱으로 실시

 

전주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아동·청소년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시보건소는 오는 226일까지 2017년도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실시하지 않은 지역아동센터 16곳 대상으로 아동·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은 신체적·정신적 발달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아동·청소년기에 올바른 건강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강·음주예방·영양·운동·흡연예방에 대한 교육과 체험 등으로 운영된다.

 

우선, 보건소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실시한 후 치아 홈 메우기와 불소도포, 스케일링 등 예방진료와 충치치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 칫솔과 치약 등 구강위생용품 제공하고, 칫솔질 교육을 통해 스스로 올바른 구강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와 함께, 보건소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건강한 식생활 교육과 음주·흡연예방 교육도 실시한다. 주효 교육 내용은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식품구성 자전거를 이용한 영양교육 음주가 인체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 음주거절방법 글을 이용한 가상 음주체험 담배가 아에 미치는 영향 평생금연선서 간접흡연바로알기 등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지역아동센터 등 전주지역 아동·청소년시설 29, 861명을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도담지역아동센터의 한 초등학생은 잘 몰랐던 올바른 치아관리법을 보다 더 자세히 알게 된 것 같아 좋았고, 앞으로 건강한 치아를 오래 보존하기 위해서 칫솔질을 열심히 해야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이번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통해 구강, 음주예방, 영양(비만), 흡연예방 등의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에 대한 지식 및 행동 변화를 가져오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이 형성돼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