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어릴적 올바른 칫솔질, 평생구강건강 책임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12/
조회수
75

어릴적 올바른 칫솔질, 평생구강건강 책임져요!’

- 전주시보건소 6일 동현어린이집에서 충치예방 모범어린이집 현판식 개최

- 보건소 올 한해 관내 어린이집 대상으로 충치예방 병아리 교실 시범운영

 

영유아의 올바른 칫솔질 교육에 힘써온 전주동현어린이집이 충치예방 모법어린이집으로 지정됐다.

 

전주시보건소(보건소장 김경숙)6일 전주동현어린이집에서 충치예방 모법어린이집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은 올 한해 전주시보건소가 유아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충치예방 교육의 조기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추진한 충치예방 병아리교실을 시범운영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보건소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들이 어릴 적부터 올바른 칫솔질 교습 및 교육을 통해 아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자신의 구강건강을 관리해 평생구강건강의 기초를 다졌다.

 

이에 앞서, 보건소는 지난 4월 참여한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했으며, 아동을 대상으로는 충치 유무 등의 구강위생 상태를 확인을 위해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이후, 어린이집을 방문해 구강교육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 동영상 상영과 이 닦기 실습 등의 체험 및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9월에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방안으로 전주비전대학교 치위생학과 스케일링센터를 함께 방문해 아이들이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치과에서 하는 일과 치과기구에 대해 설명하고, 치과의사와 환자의 역할극도 진행했다..

 

현어린이집 원장은 이날 유아기부터 충치예방과 치아 건강의 중요함을 알게 하는 좋은 유익한 교육이어서 참 감사했다라며 무엇보다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좋아서 계속해서 교육이 진행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전주시보건소는 충치예방 병아리 교실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미취학 아동들이 자신의 치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가정과 보건소, 유치원간의 유기적 연계활동을 해 유아의 치아건강관리에 대해 전문성을 확보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