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전주시 하반기 헌혈추진협의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17/
조회수
73

전주시 하반기 헌혈추진협의회 개최

 

지역사회 중심으로 헌혈자원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 강구

 

 

전주시는 매년 반복되는 혈액수급 위기상황 예방을 위해 연중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제도적 개선 방안이 필요하고 지역사회 중심으로 헌혈자원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 하고자 하반기 헌혈추진협의회를 6일 개최 하였다.

 

헌혈추진협의회에는 전주시, 전주시교육청, 전주상공회의소, 전주시체육회,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 양구청 건설과 재난방재팀 총 6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헌혈인구 감소에 따라 자발적인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협의 및 지역사회 중심으로 헌혈자원 확보 방안과 지난 4월에 개최된 상반기 헌혈추진협의회 건의사항에 대한 성과 등을 심도 있게 논의 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민방위 교육 전에 헌혈홍보 동영상 방영, 관내 고등학교 행사 헌혈홍보를 하여 헌혈 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및 버스정류장 및 공공기관 전광판에 홍보와 헌혈을 많이 한 공무원에게 표창 수여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김경숙 보건소장은 인공지능이 발달하고 4차 산업혁명의 시기인 지금도 수혈필요한 환자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며 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 있거대체할 물질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헌혈의 중요성과 헌혈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이기에 범 시민 적인 사랑의 헌혈로 생명의 나눔의 문화가 정착되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또한 전주시는 매월 13일은 헌혈의 날을 널리 알리고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단체 헌혈 참여 독려 및 홍보 및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며, 연말에는 유공시민 및 단체표창을 수여하여 헌혈정신을 높혀 안정적인 혈액수급으로 시민건강증진에 기여할 계획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