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2017년 국가결핵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25/
조회수
61

전주시보건소,

 

2017년 국가결핵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 보건소, 2017 민간·공공협력 국가결핵 관리사업 평가대회서 국가결핵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 등록 결핵환자 치료 성공률 100% 달성 등 우수성 인정받아 질병관리본부장상 표창 수상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가 결핵환자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가장 잘한 기관으로 평가됐다.

 

전주시보건소는 22일 열린 ‘2017년 민간·공공협력 국가결핵 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국가결핵 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질병관리본부장상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결핵 관리사업은 질병관리본부가 높은 유병율을 보이는 전염성 질환인 결핵을 조기 퇴치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병원과 보건소 등 공공기관에서 결핵환자에 대한 보건교육과 상담, 복약관리 및 독려 등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한 사업이다.

 

보건소는 전국 시··구 보건소에서 추진된 환자 발견 및 검진사업 결핵 환자 등록사업 결핵정보 감시체계(KTBS) 신고 실적 결핵환자 역학조사 분야 등 결핵예방 및 치료 등에 대한 추진 실적을 평가한 이번 국가결핵 관리사업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실제, 시는 등록 결핵환자의 치료 성공률 100%를 달성했으며, 보건교육 및 상담, 복약확인 등 철저한 환자 관리에 힘써왔다. , 결핵환자의 진료비를 지원하고, 결핵환자 가족에 대한 결핵 검사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등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치료 성공률 향상과 환자 조기 발견에 기여했다.

 

이에 대해,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결핵환자 조기 발견 및 퇴치를 위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으로 모든 시민이 일생 동안 결핵으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영위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도시 전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