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찾아가는 ‘건강웃음체조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25/
조회수
61

 

 

웃으면 행복해요~’

 

전주시보건소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노인 우울감 해소에 앞장선다

 

찾아가는 건강웃음체조 프로그램운영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상근)가 전주시 노인의 우울감 해소를 통한 자살예방을 위하여 앞장섰다.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상근)은 전주시 관내 노인복지센터 10개소와 손을 잡고 정신건강 고위험 노인들을 위해 지난 ‘178월부터 자살예방 정신건강교육과 상담 및 건강웃음체조 프로그램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웃음체조 프로그램‘178월부터 11월까지(~) 매주 1, 노인복지센터 10개소를 찾아가 노인우울 등에 대한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웃음치료사와 함께 웃고 즐기면서 잠시나마 우울감에서 벗어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힐링의 시간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OO 어르신은 나이 들어서 낙이 없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웃게 해주니 너무 즐겁고 기쁘다고 하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찾아가는 건강웃음체조 프로그램이 노인 우울과 자살의 위기상황에 있는 노인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으로 노인 자살률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05월 개소하여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사업, 정신질환자 재활프로그램 운영, 정신질환 예방사업 및 교육 ․ ․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노인복지센터 이외에도 경로당, 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노인우울 선별검사 및 교육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치료와 복지서비스 연계 등 차별화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