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튼!튼! 쑥!쑥! 건강체험 학습터로 출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25/
조회수
50

 

 

!! !! 건강체험 학습터로 출발

 

- 전주시 보건소, 미취학아동 대상 건강 체험 학습터 운영

 

보건인형극 및 건강(흡연음주 예방, 구강, 영양, 운동) 체험관 운영

 

 

 

전주시 보건소(김경숙 소장)918일부터 20일까지 보건소 강당에서 미취학아동(6~7)을 대상으로 건강체험 학습터를 운영한다. 이는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를 받아 이루어지며, 관내 17개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이 참여한다.

 

미취학 아동 건강 체험 학습터는 해마다 시행되는 사업으로 건강습관이 형성되는 아동들에게 흡연음주 예방, 구강, 영양, 운동 등의 건강생활에 대한 체험과 시청각 학습을 제공하여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이해 및 실천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운영된다.

 

아동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인형극을 통한 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4개의 건강 체험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 및 체험을 진행한다.

- 흡연예방 체험관: 담배의 유해물질 모형 붙이기, 흡연 시 변하는 폐 모형과 건강한 폐 모형 인식, 금연선서 등

- 치아건강 체험관: 치아모형을 통한 올바른 잇솔질 교육 및 실습, 강위생용품 체험교실 등

- 영양 체험관: 올바른 식사예절, 편식예방, 음식 골고루 섭취하기, 4가지 영양소 알아보기, 아침밥 꼭 먹기 약속하기 등

- 운동 및 음주예방 체험관: 가상 음주 고글 체험, 절주 플래시 동화, 건강한 몸건강한 정신, 음악에 맞춰 운동하기 등

 

이 외에도 전주시 보건소는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모여라 건강동산, 구강 튼튼 꿈나무 체험교실, 올바른 손씻기 체험학습, 아토피 예방교육 등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여 미취학 아동들의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관내 어린이집 관계자 김△△씨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뿐만 아니라 건강 체험터까지 함께 운영을 하니, 아이들이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경숙 전주시 보건소장은 건강 체험 학습터 운영을 통해 올바른 지식을 갖게 된 아동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나아가 모든 생애주기별 전주 시민들이 보건소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