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영·유아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 확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28/
조회수
87

전주시는 올해 질병관리본부의 계획에 따라 영유아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연령을 확대하기로 했다.

 

시 보건소는 생후 6~12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영유아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사업을 올해에는 6~59개월로 확대 실시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무료접종 대상자는 201291월부터 20178 31일 사이에 출생한 영유아이다.

 

인플루엔자 백신을 처음 접종할 경우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이 필요하다. 특히, 2회 접종이 필요한 영유아의 경우 인플루엔자 유행이 시작되는 12월 이전에 완료해야 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2회 접종 대상 영유아의 경우, 94일부터 무료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며, 1회 접종이 필요한 영유아에 대해서는 926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예방접종은 보건소 및 전국 영·유아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전주지역 75개소)에서 가능하며, 외국인관리번호 발급 영·유아는 보건소에서 접종가능하다.

 

예방접종이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는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또는 전주시보건소 홈페이지, 스마트폰 예방접종도우미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숙 전주시 보건소장은 영유아 무료 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함으로써 예방접종률 향상 및 인플루엔자 유병률 하락으로 시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질병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영유아의 건강상태를 잘 아는 평소 이용하는 가까운 병의원에서 접종해 주시길 바라며 예방접종 준비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관련 상담은 전주시 보건소(281-6251) 및 전주시콜센터(222-1000) 이용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