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시보건소 사람의도시 품격의 전주

홈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링크복사
  • rss
  • 트위터
  • 페이스북

여름방학, 건강 챙기며 신나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01/
조회수
60

전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시보건소는 다음달 18일까지 지역아동센터 등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시설 13곳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합건강증진프로그램은 신체적·정신적 발달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아동·청소년기에 바른 건강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강·음주예방·영양·운동·흡연예방에 대한 교육과 체험 등으로 운영된다.

 

우선, 보건소는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구강검진 후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 스케일링 등 예방진료와 충치치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칫솔과 치약 등 구강위생용품 제공하고, 칫솔질 교육을 통해 스스로 올바른 구강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나아가, 전문장비를 이용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치면세균막(프라그)을 확인하는 치아 신세계’, 치아모양을 직접 만들어보는치아모양 석고방향제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키로 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식품구성, 자전거를 이용한 영양교육, 음주가 인체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 음주거절방법, 고글을 이용한 가상 음주체험 등 교육을 실시 한다. 또 흡연예방을 위한 담배가 치아에 미치는 영향 평생금연선서 간접흡연바로알기 등의 교육도 운영된다.

 

이외에도, 성장과 영양상태 파악을 위해 체성분검사 기초체력측정 유산소운동 운동교구재를 이용한 뉴 스포츠 활동 지도 등 꿈나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이번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통해 구강, 음주예방, 영양(비만), 흡연예방 등의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에 대한 지식 및 행동 변화를 가져오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이 형성돼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겨울방학에도 관내 아동·청소년 25개소 838명을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목록